• 적중률 높은 위더스 독학사의 교재 교재를 집필한 전문 교수진의 직강

학습지원공간

초간편 상담

초간편 상담!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빠른 시일내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Call

후기게시판HOME > 학습지원센터 > 후기게시판

전공 교양공통 단계 단계
제목 안녕하세요.
글쓴이 오수* 조회수 3884

"교양공통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른이 넘어서야 학사학위에 도전하고 있는 직장인 수험생입니다.
아직도 시험이 세번이나 남았지만, 1단계 시험을 준비하고 응시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물론 1단계 시험은 합격했지요.^^

 

1단계는 공통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수업 수준 정도의 난이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를 막 졸업하신 분들이라면 많이 유리하실 듯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때를 떠올려보시면 그때 공부가 마냥 쉽지많은 않았다는 걸 기억하실 수 있을거에요.

대학 전공과목들보다 쉽다는 것이지.. 그냥 상식만 가지고 풀 수 있는 문제들은 분명히 아니에요.

고등학생들이 얼마나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시면 아실 겁니다.

저도 첨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면서 어영부영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했어요.

대신에 적정인원을 골라내는 선발시험이 아니라 학업수준을 평가하는 평가시험이기 때문에 수험자를 골탕먹인다던가, 문제에 함정이 있다던가 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공부하는 만큼 점수가 나옵니다. 모르면 아예 손도 못대고요, 알면 그냥 바로 쭉쭉 풀 수있습니다.

 

 

저는 다른 부교재나 문제집 같은건 일체 안보고 그냥 위더스독학사에서 보내주는 교재하고 모의고사, 동영상 강의로만 준비 했습니다.

아직 1차만 합격한 상태지만, 나머지 시험 들도 똑같이 준비할 생각입니다.

교재하고 강의내용 안에서 거의 다 출제 됐어요.

분량이 적은 건 아니지만 공부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국어는 강의 들으면서 교재를 두어번 통독했어요.

어차피 시험범위가 방대해서 외우는건 불가능 합니다.

 

시험 때 예문이 뭔지만 알 수 있어도 쉽게 풀 수 있어요.

고문하고 뒤쪽의 문법편에서 암기해야 하는 부분이 있지만 고문도 제목 정도만 기억해 낼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예문하고 시, 소설같은 작품을 많이 읽어 둬서 익숙해 지는게 유리합니다. 데 전 그냥 위더스교재로만 준비했어요.

직장 생활도 해야하니 다른 책까지 볼시간은 없어서..

 

사회학 개론 하고 국민윤리는 성격이 비슷합니다. 고등학교 윤리과목하고 다 비슷해요. 

사회학 개론에는 사회학 이론들이 좀 더 많이 나온다는 차이는 있는데, 공부하다 보면 연결되는 부분이 있어서 재미도 있고, 시험도 제일 쉽더군요.

그냥 강의 커리큘럼 따라서 쭉 공부하고, 모의고사로 실전 준비 했어요.

영어하고 국사는 시작할 때 부담이 제일 많이 되지만 역시 고등학교 수준을 넘지 않습니다. 시간만 꾸준히 투자하시면 되요.

 

이상 1단계 합격자의 합격수기였습니다.

나머지 시험들도 잘 준비해서 최단 시간내에 통과하고 싶어요. 합격할때까지 신경써주신 담당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 전합니다.

2,3,4 단계도 부탁드릴께요.

 

목록


댓글 0개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댓글등록

이동